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SNS핫피플] 정이삭 감독·블랙핑크 '영향력 있는 아시아 100인' 外

2021-05-07 19:1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SNS 핫피플입니다.

▶ 정이삭 감독·블랙핑크 '영향력 있는 아시아 100인'

아카데미 수상작 '미나리'를 연출한 정이삭 감독과 걸그룹 블랙핑크가 최근 발표한 '영향력 있는 아시아 100인'에 선정됐습니다.


아시아 정체성을 보호하고 문화계 다양성을 후원하는 비영리단체 골든하우스는 정이삭 감독이 한인 가족의 미국 정착기를 담담하게 그려낸 영화 '미나리'를 통해 각종 상을 휩쓸며 전 세계 영화인의 주목을 받은 점을 높이 샀고요.

블랙핑크는 "빌보드 핫 100과 빌보드 200에서 모두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여성 K팝 스타"라는 점을 선정 이유로 꼽았습니다.

100인 리스트에는 'K팝 팬덤'도 포함돼 눈길을 끌었는데요.

K팝 팬덤이 사회적·정치적 활동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골든하우스는 강조했습니다.

▶ 이지혜 "유튜브 수익에 사비 보태 5천만 원 기부"

다음 핫피플은 그룹 샵 출신 방송인 이지혜 씨입니다.

이지혜 씨가 유튜브로 받은 사랑을 되돌려주겠다며 5,000만원을 기부했습니다.

기부 과정을 자신의 유튜브 채널 '밉지않은 관종언니'를 통해 솔직하게 공개했는데요.

이지혜 씨는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유튜브 수익이 1,790만원 안팎이라며, "정말 고민됐다. 딱 1,790만 원만 할까. 근데 그건 아닌 것 같다"라며, 오늘 기부하지 않으면 마음이 변할 것 같아 기부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차를 구매하기 위해 모아둔 자금도 보탰다고 솔직하게 털어놨습니다.

그러면서 "이세상을 짊어져갈 다음 세대에게 뜻깊은 일을 했다고 생각하면 감사하고 기쁘다"는 소감도 전했습니다.

이지혜 씨 부부의 기부금 5,000만원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위탁가정의 초기 지원금, 학대 피해 아동 상담 등을 위해 쓰일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SNS 핫피플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