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이슈큐브] 고무줄에 입 묶인 채 발견된 백구…건강 상태는?

2021-09-15 14:5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이번엔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전북 진안군의 한 길가에서 백구 한 마리가 구조됐는데요.

구조 당시 모습이 충격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공업용 고무줄에 입이 칭칭 감겨 고통받는 모습이었기 때문인데요.

직접 구조에 나선 동물보호단체 비글구조네트워크의 최민 주임 화상연결해 자세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먼저, 단체 쪽에서 '공업용 고무줄'에 주둥이가 묶인 백구 소식을 처음 접하게 된 사연부터 말씀해주시죠.

<질문 2> '공업용 고무줄'에 입이 묵여있었다니, 충격이 아닐 수 없는데요. 단체에서 처음 백구를 실제로 만났을 때엔 어떤 상태였습니까?

<질문 3> 공업용 고무줄로 칭칭 감긴 채 장시간 못 먹은 상태였다면 첫 발견 당시엔 사납다거나 그랬을 수도 있을텐데요. 그렇진 않았나요?

<질문 4> 공업용 고무줄을 입에 감을 때도, 그게 뭔지 모르고 좋아했을 것이다? 정말 안타까운 말씀인데요. 현재 백구는 구조 이후에 어떤 상태인가요?

<질문 5> 비글구조네트워크 측은 백구를 학대하고 유기한 범인을 찾고 있다고 들었는데요. 범인을 찾아 나선 배경은 무엇인가요?

<질문 6> 별도로 제보도 받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제보된 내용 중에 유의미한 단서가 나왔나요?

<질문 7> 여전히 동물 학대 사례가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경찰청이 동물학대 사건에 신속 대응하기 위해 올해 1월부터 112신고에 '동물학대 식별코드'를 따로 부여했다고 하는데, 이런 조치들이 동물학대 문제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일 거라고 보시나요?

<질문 8> 마지막으로 동물보호단체에 계신 분으로서 하고 싶은신 말씀이 있을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