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핫클릭] '오징어 게임', 세계 1억 1천만 가구 이상 시청 外

2021-10-14 08:3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이 시각, 누리꾼들에게 주목을 끌고 있는 기사 알아보는 핫클릭 시간입니다.

▶ '오징어 게임', 세계 1억 1천만 가구 이상 시청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이 공개 26일 만에 전 세계 1억 이상의 가구에서 시청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이 총 94개국에서 '오늘의 톱 10' 1위에 올랐으며, 미국에서는 비영어권 시리즈 중 최초로 21일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오징어 게임'은 참가자들이 456억원의 상금을 차지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벌이는 서바이벌 게임을 그린 작품으로, 이정재, 박해수, 정호연 등이 열연했습니다.

▶ '오징어 게임' 감독 "악역 VIP, 트럼프와 닮아"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만든 황동혁 감독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을 드라마에서 악역으로 등장하는 권력자와 부자 집단 중 한 명으로 묘사했습니다.


황 감독은 미국 영화 전문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오징어 게임'의 VIP 중 한 명과 어느 정도 닮았다고 생각한다"며 "국가가 아니라 게임 쇼를 운영하면서 사람들에게 공포를 준 것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황 감독은 또 2016년 트럼프 전 대통령 당선과 2008년 리먼 브러더스 사태, 가상화폐 열풍, 빅 테크 기업의 등장 등이 작품 구상에 영향을 미쳤다고 소개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