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홍준표, '선거참패' 책임 대표 사퇴…김성태 대행 체제로 전환(종합)

송고시간2018-06-14 15:1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洪 "나라가 통째로 넘어가"… 한국당 내일 오후 2시 비상 의원총회

당사 나서는 홍준표 대표
당사 나서는 홍준표 대표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4일 사퇴 의사를 밝히고 서울 여의도 당사를 나서고 있다. jjaeck9@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이슬기 기자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6·13 지방선거 참패에 대한 책임을 지고 대표직에서 물러났다.

이로써 한국당은 김성태 원내대표의 대표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됐다.

홍준표, '선거참패' 책임 대표 사퇴…김성태 대행 체제로 전환(종합) - 1

홍 대표는 14일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오늘부로 당 대표직을 내려놓는다"며 "부디 한마음으로 단합하셔서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정당으로 거듭나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당사 떠나는 홍준표 대표
당사 떠나는 홍준표 대표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4일 사퇴 의사를 밝히고 서울 여의도 당사를 떠나기 위해 차량에 탑승해 있다. jjaeck9@yna.co.kr

홍 대표는 "우리는 참패했고 나라는 통째로 넘어갔다. 모두가 제 잘못이고 모든 책임은 저에게 있다"며 "국민 여러분들의 선택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또 한국당 공보실은 현안 관련 브리핑을 통해 "이번 선거에서 보여주신 국민 여러분의 준엄한 심판을 겸허히 받들겠다"며 "금일 홍준표 대표와 지도부가 전원 사퇴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김성태 원내대표가 당 대표 권한대행을 맡기로 했다.

당헌 제30조에 따르면 당 대표가 궐위된 경우 당 대표가 선출되기 전까지는 원내대표, 선출직 최고위원 가운데 최고위원 선거 득표순으로 그 권한을 대행하도록 하고 있다.

김 권한대행은 15일 오후 2시 비상 의원총회를 열어 당 수습방안을 논의할 방침이다.

"홍준표 사퇴를 막아주세요"...국민청원 등장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hP_vTpA10_8

jesus786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