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동구-인천재능대, '진로체험의 날' 성황리 개최

인천 동구-인천재능대, '진로체험의 날' 성황리 개최 - 1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관내 고등학교 학생에게 지역의 우수한 인천재능대학교와 함께 직업 실무교육 현장을 견학하고 체험하는 진로체험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재능대와 함께하는 진로체험의 날 행사는 관내 학생들에게 5년 연속 수도권 취업률 1위인 인천재능대학교만의 우수한 직업교육 시스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동구청과 인천재능대학교의 관·학 협력 사업이다.

관내 중·고등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사전 수요조사의 과정을 거쳐 선정해 관내 3개 고등학교 총 121명의 학생에게 전문적인 진로 프로그램들을 제공했다.

주요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화장품학과의 향수 만들기 체험(2회), 글로벌호텔조리학과의 양식 클럽 샌드위치 만들기 체험, 항공운항서비스학과의 항공사 객실 승무원 체험, 간호학과의 간호사 직업체험, 정보통신과의 IT 시스템 전문가체험 등의 실습이다.

이 외에도 관련 학과 및 해당 직업군 탐색, 멘토와의 대화 시간도 마련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학생 스스로 자신의 직업을 준비하고 행복한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한편 동구는 기존에 운영 중인 진로프로그램과 더불어 8월부터 ▲인성을 키워주는 진로 독서 ▲사회적 경제 협동조합 모의 창업 진로 캠프 등 진로체험지원센터 학교지원 진로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양질의 콘텐츠 및 전문적인 진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진로 강사 역량 강화 교육을 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다양하고 혁신적인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한다.
(끝)

출처 : 인천동구청 보도자료
[2019-08-14일 15:5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