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옹진군, 홍보대사로 국민배우 박상원 위촉

인천 옹진군, 홍보대사로 국민배우 박상원 위촉 - 1

인천 옹진군(군수 장정민)은 10일 오전 11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옹진군 홍보대사로 국민배우 박상원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배우 박상원 씨는 1979년 연극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를 통해 데뷔했고 MBC 공채 18기 출신으로 여명의 눈동자, 모래시계 등 수십여 편의 드라마와 영화 주연으로 열연을 펼쳐 백상예술대상을 비롯해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 최우수연기상 등을 휩쓸며 대한민국 국민 배우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또 최근까지 다수의 시사·교양프로그램(TV조선 '시그널' 등) MC를 맡았고 현재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교수로 재직하며 한류를 이끌 후학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이날 군 홍보대사로 위촉된 박상원 씨는 "옹진군 7개면(백령면, 북도면 등) 100여개의 보석 같은 섬들이 아름다움에 비해 평가절하돼있다"며 "국민들에게 옹진섬의 매력을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장정민 옹진군수는 "박상원 교수님께서 홍보대사를 수락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박 교수님과 함께 수도권 해양관광 1번지 옹진, 문화예술의 섬 등 옹진군의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홍보대사로 위촉한 배우 박상원 씨 초상권을 사용해 삼목선착장 등에 야립광고판을 설치할 예정이다.
(끝)

출처 : 인천옹진군청 보도자료
[2019-10-10일 15:2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