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마사회, 승마장 '코로나 블루' 타개 위한 '말산업 컨설팅'

마사회, 승마장 '코로나 블루' 타개 위한 '말산업 컨설팅' - 1

승마장을 운영하는 A씨,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고민이 깊어진다.

사회적 거리 두기에 의해 승마장을 찾는 고객이 급감하는 상황, 이러한 경영난을 타개할 방법이 없을까?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한 시점이다.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의 '말산업 컨설팅'을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간단한 신청으로 ▲승마시설 설치운영 부터 ▲경영·마케팅 ▲사양 관리 ▲인력관리 ▲정부 지원 사업 등 말산업 현장 전반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말산업 컨설팅은 말산업육성전담기관인 한국마사회가 말산업 참여자 및 참여 희망자의 궁금증과 애로사항에 대해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문 컨설턴트가 민간·공공 승마시설을 직접 방문해 현장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며 유선 및 내방상담도 가능하다.

2013년부터 승마시설 신규 설치·경영 내실화 등 말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운영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많은 승마장들이 영업을 중지했으나, 사태 진정 후 안정적 영업 재개를 위해 컨설팅은 지속 시행된다.

경영난을 해소하기 위한 관리 인력 운용이나 운영비용 관리방안, 바이러스에 대비한 방역책 등 구체적인 조언 역시 가능하다.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에 기반한 유선 상담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현장 방문 컨설팅의 경우 지역 컨설턴트를 배치해 전파 위험을 최소화하고 있기에 안심할 수 있다.

별도의 신청 자격 없이 말산업에 관심 또는 참여 의사가 있거나 현재 말 관련 산업에 종사 중인 사람이면 모두 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다.

한 번의 컨설팅으로 문제해결이 어려운 경우 사후 점검 및 후속 컨설팅을 꾸준히 받을 수도 있다.

신청 방법은 말산업정보포털 호스피아(http://www.horsepia.com/) 말산업자료실 내 현장 방문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팩스(02-6006-3699) 또는 이메일(kracst@kra.co.kr)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승마진흥부(02-6006-3693, 일월 휴무)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한국마사회 보도자료
[2020-03-26일 16: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