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마사회 제주지역본부, 코로나19 '긴급구호 생필품 키트' 후원

마사회 제주지역본부, 코로나19 '긴급구호 생필품 키트' 후원 - 1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문윤영)는 25일 제주 경마공원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취약계층을 위해 1억원 상당의 '긴급구호 생필품 키트'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전달했다.

이번 긴급 지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로급식 중단으로 식료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 어르신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 안전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필품 키트는 독거 어르신 생필품 선호조사를 통해 선정됐는데 김, 죽, 국, 참치통조림, 김치 등의 생필품과 휴대용 손세정제 등으로 구성됐다.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 임직원으로 구성된 엔젤스 봉사단이 포장과 배달에 참여하며, '제주시홀로사는노인지원센터'를 통해 도내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 3천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문윤영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장은 "경로당과 무료급식 등 노인 이용시설이 폐쇄되면서 도내 어르신들이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지원에 나서게 됐다"며 "어렵고 힘들 때일수록 서로 돕는 제주의 따뜻한 정이 되살아났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는 코로나19 여파로 경영난에 직면한 도내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사무실 꽃단장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내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계획하는 등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이한 지역사회 어려움을 해소해나가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끝)

출처 : 한국마사회 보도자료
[2020-03-26일 16:2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