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함안군, 여름철 대비 물놀이 지역 안전점검 나서

함안군, 여름철 대비 물놀이 지역 안전점검 나서 - 1

함안군은 본격적인 여름철 대비 물놀이 안전관리 대응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22일까지 관내 물놀이 관리지역 6개소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실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에서는 군 안전총괄과와 해당 읍·면 담당자를 중심으로 점검반을 편성해 별천계곡·야영장, 고바우산장 입구 등 관내 물놀이 관리지역 및 위험지역 6개 소를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한다.

군에 따르면 해당 지역의 인명구조함 관리실태, 출입통제선 적정 설치, 위험표지판·플래카드 설치 여부 등에 대해 현장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군은 현장 점검 결과 안전시설에 결함이 발견될 경우 긴급조치를 실시해 위험요인 사전 제거로 안전한 물놀이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또한 향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요원을 배치하고 캠페인·이장 회의 등을 통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홍보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물놀이 지역 안전점검을 통한 사전 안전조치로 물놀이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군민들께서도 물놀이 안전수칙을 준수해 단 한건의 물놀이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함안군청 보도자료
[2020-05-22일 14:3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