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고흥군, 귀어 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사업 대상자 추가 모집

고흥군, 귀어 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사업 대상자 추가 모집 - 1

전남 고흥군(송귀근 군수)은 귀어업인과 재촌 비어업인을 대상으로 '2020년 귀어 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융자)사업' 대상자를 25일부터 내달 4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귀어업인이 되기를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어촌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창업자금 최대 3억원 및 주택 구입 최대 7천500만원 한도로 융자 지원한다.

대출 금리는 연 2%로 5년 거치 10년 원금 균등 분할상환방식이며 최종 대출금액은 사업대상자의 실적과 대출 취급기관의 대상자 신용도 등 대출 심사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대상자는 만 65세 이하면서 지난 2015년 1월 1일 이후 주민등록상 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귀어인(귀어 희망자 포함) 또는 군에 거주한 지 1년 이상 됐으나 최근 5년간 어업경력이 없는 재촌 비어업인이다.

또한 최근 5년 이내 해양수산부와 지자체에서 인정하는 교육기관에서 귀어 관련 교육 5일 또는 35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

지원내용은 어선, 양식장, 어업허가와 어구 등 자재 구매비, 어촌체험 및 해양수산 레저 체험시설 건축·리모델링 비용, 연면적 150㎡ 이하 주택 구입·신축 등이 있다.

신청 희망자는 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각종 신청서를 작성 후 증빙서류와 함께 사업대상지 소재 읍면 사무소에 제출하면 내달 중 군 심의회를 거쳐 7월 초 최종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군은 귀어 창업 활성화 지원을 통해 어촌사회 활력을 제고함과 동시에 귀어 귀촌 희망자가 지역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청년 어업인(20명)에게 매월 100만원(1년 차), 90만원(2년 차), 80만원(3년 차)의 어촌 정착 지원금을 차등 지급하고 있다.

또한 2020년 상반기 귀어 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 자금 180억원(40명)을 도내에서 최다 확보해 추진하는 등 `귀농·어, 귀촌 1번지 고흥!`을 만들어 나아가고 있다.
(끝)

출처 : 고흥군청 보도자료
[2020-05-22일 16:4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