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화군, 해병대 제2사단과 상호협력 방안 논의

강화군, 해병대 제2사단과 상호협력 방안 논의 - 1

유천호 강화군수는 6일 군청 군수실에서 조영수 해병대 제2사단장(해병소장)을 만나 군부대 협력과 지역주민 편의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조영수 사단장은 "해병대 제2사단은 실전을 방불케 하는 강인한 교육훈련을 통해 적과 싸우면 반드시 이기는 '선승구전 임전 필승'의 사단이 되겠다"며 "강화군과 해병대가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유천호 군수는 "강화군은 지리적으로 해병대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한 지역"이며 "지역 주민의 재산권 보호를 위해 작전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군사시설보호구역 해제를 적극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

조영수 사단장은 해사 45기로 대통령비서실 외교안보수석실 행정관, 해병대 제1사단 7연대장, 해병대사령부 전력기획실장, 해병대 제9여단장, 합참 전비태세검열실장 등 전·후방에서 주요 직책을 두루 거쳤다.

한편 해병대 제2사단은 내 조국 이 땅을 한 치의 흔들림 없이 선봉에서 지키고 있다.

또한 평소 국가안보 수호뿐만 아니라 매년 5천여 명에 달하는 장병들이 영농활동, 환경정화 활동, 방역 및 태풍피해 복구 등을 지원하고 있다.
(끝)

출처 : 인천강화군청 보도자료
[2022-07-06일 16:2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