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양제츠 中정치국위원 오늘 방한…정의용 靑안보실장과 회담

송고시간2018-03-29 04: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북중정상회담 결과 설명할 듯…내일 문 대통령 예방

정의용 실장 발언 듣는 양제츠 중국 정치국 위원
정의용 실장 발언 듣는 양제츠 중국 정치국 위원

(베이징=연합뉴스) 김진방 특파원 = 양제츠 중국 외교담당 정치국 위원(오른쪽)이 12일 문재인 대통령 특사로 중국을 방문한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의 발언을 듣고 있다. 2018.3.12
chinakim@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양제츠(楊潔지<兼대신虎들어간簾>) 중국 외교담당 정치국 위원이 29일 방한한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특별대표 자격으로 방한하는 양 정치국 위원은 이날 서울의 모처에서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 회담하고 만찬을 함께한다.

정 실장과 양 정치국 위원 간 접견에서는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과 시 주석 간 북중 정상회담의 결과와 관련한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김 위원장은 지난 25일부터 나흘간 베이징을 방문해 한반도 비핵화와 같은 주제를 두고 시 주석과 정상회담 등의 일정을 소화하고 평양으로 돌아갔다.

정 실장과 양 정치국 위원 간의 만남은 17일 만이다.

정 실장은 지난 12일 대북 특사단의 방북 결과 등을 설명하고자 베이징에 들렀을 당시 시 주석과의 회담에 앞서 양 정치국 위원과 4시간 30분에 걸쳐 회담과 오찬을 하며 한반도 정세 변화와 관련한 이야기를 나눈 바 있다.

양 정치국 위원은 30일에는 문 대통령을 예방하고 역시 북중정상회담 결과와 북한의 비핵화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kj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