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反 이민 행정명령' 지지 55%…트럼프 "가장 인기있는 행정명령"

송고시간2017-02-09 05:4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제9 연방항소법원 항고심 결정 앞두고 전방위 여론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반이민 행정명령에 서명(C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반이민 행정명령에 서명(CG)

[연합뉴스TV 제공]

(워싱턴=연합뉴스) 심인성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반(反)이민 행정명령'에 대한 지지 여론이 50%를 넘는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8일(현지시간)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와 모닝컨설트의 여론조사(2월2∼4일·2천70명) 결과에 따르면 반이민 행정명령에 대한 찬반을 묻는 말에 '강력 지지' 35%, '다소 지지' 20%로 지지 응답이 총 55%로 나왔다.

반면 '강력 반대' 26%, '다소 반대' 12%로 반대 답변은 38%에 그쳤다.

모르겠다는 응답은 8%였다.

폴리티코-모닝컨설트 여론조사
폴리티코-모닝컨설트 여론조사

'反 이민 행정명령' 지지 55%…트럼프 "가장 인기있는 행정명령" - 2

폴리티코 여론조사 결과 자랑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트위터
폴리티코 여론조사 결과 자랑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트위터

이 같은 여론조사 결과가 나오자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 즉각 관련 통계를 소개하면서 "'이민금지'는 지금까지 트럼프의 가장 인기 있는 행정명령 중 하나다"라고 자랑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특히 폴리티코-모닝컨설트 조사 결과를 토대로 찬성 55%, 반대 38%를 분명히 대조시킨 새 도표도 트위터에 함께 올렸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 같은 신속한 반응은 반이민 행정명령에 대한 샌프란시스코 제9 연방항소법원의 항고심 결정을 앞두고 여론을 유리하게 끌고 가겠다는 계산에 따른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앞서 이날 오전 워싱턴DC에서 한 미국보안관협회(NSA)-경찰공무원 대상 연설에서도 반이민 행정명령의 정당성을 역설하면서 "법원들이 매우 정치적"이라고 일갈했다.

sim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