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당정, 미세먼지 대책 협의…'청정 대기환경' 조성방안 논의

송고시간2017-09-25 05: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25일 국회에서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논의하는 당정 협의를 한다.

이날 국회 본청 귀빈식당에서 열리는 당정 협의에 민주당 측에선 우원식 원내대표와 김태년 정책위의장, 홍영표 국회 환경노동위원장, 한정애 제5정조위원장, 김영진 전략기획위원장 등이 참석한다.

정부 측 참석 인사는 김은경 환경부 장관, 김법정 환경부 대기환경정책국장, 박원주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실장, 김정렬 국토교통부 교통물류실장 등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대선 당시 임기 내에 미세먼지 30%를 줄이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문재인 정부는 이에 '미세먼지 걱정 없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100대 과제 중 하나로 선정한 바 있다.

국정기획자문위원회는 지난 7월 미세먼지 예보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환경위성 발사(2020년), 한·중 공동 대기 오염물질 연구, 석탄 발전 감소 및 사업장 배출규제 강화, 경유차 비중 축소·친환경차 비중 확대 등의 미세먼지 저감 계획을 발표했다.

수도권 미세먼지 '나쁨'
수도권 미세먼지 '나쁨'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미세먼지 나쁨 수준을 보인 2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바라본 잠실 일대가 뿌옇다. 2017.9.24
uwg806@yna.co.kr

미세먼지 대책 당정협의
미세먼지 대책 당정협의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미세먼지 대책 당정협의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서형수.송옥주 의원. 김은경 환경부 장관, 김태년 정책위의장, 우원식 원내대표, 한정애.김영진 의원. jeong@yna.co.kr


kong79@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