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2보] 새보수당, 한국당과 통합대화 착수…"보수재건 3원칙 수용 평가"

송고시간2020-01-13 11:4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이은정 기자 = 새로운보수당은 13일 자유한국당과 통합 대화를 공식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새보수당은 이날 대표단 회의를 거쳐 이 같은 입장을 정했다고 하태경 책임대표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발표했다.

하 대표는 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비롯한 최고위원회가 '혁신통합추진위원회'(혁통위)의 '6원칙'에 동의한 것은 새보수당이 요구해 온 '보수재건 3원칙'을 수용한 것이라면서 "보수재건과 혁신통합으로의 한걸음 전진"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한국당이 흔들리지 않고 이 보수재건 3원칙이 포함된 6원칙을 지키는지 예의주시하면서 양당 간 대화를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하 대표는 혁통위에 대해 "혁신적인 보수통합의 촉매 역할을 하는 자문기구라 생각"한다면서도 "혁통위의 성격과 역할에 대한 합의가 새보수당과 이뤄진다면 우리 당에서 (회의에) 나가는 것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하태경, 혁통위 및 정계개편 관련 기자회견
하태경, 혁통위 및 정계개편 관련 기자회견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새로운보수당 하태경 책임대표가 13일 국회 정론관에서 혁신통합추진위원회 및 정계개편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0.1.13 yatoya@yna.co.kr

zhe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