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수도권-강원-충청-호남 코로나19 집단감염 동시다발 확산 '비상'

송고시간2020-11-15 14:4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역삼역-군부대 추가 감염…철원 장애인요양원 새 집단발병 6명 확진

광주 전남대병원 누적 확진자 8명…감염경로 불명사례 비율 13.7%

다시 증가하는 코로나19 확진
다시 증가하는 코로나19 확진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이틀 연속 200명대를 기록하며 재확산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15일 오전 서울 중구 국립중앙의료원 선별진료소를 찾은 시민들이 검사를 위해 줄을 서 있다. 2020.11.15 ondol@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다시 거세지면서 확진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수도권에 더해 강원, 충청, 호남 등 지역 곳곳에서도 크고 작은 집단감염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양상이다. 더욱이 감염 집단도 요양원, 의료기관, 군부대, 기업, 직장, 지하철역 등 점점 다양화하는 추세여서 당국의 방역 대응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수도권-강원-충청-호남 코로나19 집단감염 동시다발 확산 '비상' - 2

15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수도권의 주요 감염 사례 중 우선 서울 강남구 역삼역과 관련해 접촉자 조사 과정에서 9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아 이날 낮 12시 기준으로 누적 확진자가 31명으로 늘었다.

방대본은 "확진자 중 역삼역 관련이 3명, 성동구 시장 관련이 28명"이라며 "지표환자(첫 확진자) 지인의 근무지인 성동구 시장과 가족으로 추가 전파가 일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 동대문구 '에이스희망케어센터'와 관련해서도 격리 중이던 6명이 추가로 확진돼 누적 감염자가 65명으로 늘었다. 신규 확진자 가운데 종사자가 1명, 가족 및 지인이 5명이다.

용산구 국방부 직할부대인 국군복지단 관련 사례에서도 지난 12일 이후 5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아 누적 확진자가 19명이 됐다.

경기 군포시 의료기관 및 안양시 요양시설과 관련해서도 확진자가 계속 늘고 있다. 지난 13일 이후 격리 중이던 5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아 누적 확진자는 159명이다.

강원 지역에서는 요양원과 소모임 등 곳곳에서 감염 전파가 이어졌다.

철원군의 한 장애인 요양원과 관련해 전날 첫 확진자가 발생한 뒤 접촉자 조사하는 과정에서 5명의 추가 감염이 확인돼 현재 지표환자인 종사자와 그의 지인, 이용자 등 6명이 치료 중이다. 현재 종사자와 입소자 등 200여명에 대한 검사가 이뤄지고 있다.

인제군의 한 지인모임과 관련해서도 8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아 누적 확진자가 29명으로 늘었다.

강원지역 교장 연수 프로그램과 관련해서는 프로그램 참석자를 비롯해 가족, 지인 등이 연이어 감염돼 현재까지 총 16명이 확진판정을 받은 것으로 집계됐다.

충청과 호남 등지에서도 크고 작은 감염이 이어지며 확진자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다.

충남 서산의 한 군부대와 관련해 지난 11일 첫 확진자가 발생한 뒤 8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아 누적 9명이 됐고, 아산의 한 직장 감염 사례에서도 이달 8일 이후 14명이 추가로 확진돼 누적 감염자가 49명으로 늘었다.

광주 소재 전남대병원과 관련해서도 의료진과 의료진의 가족, 환자, 보호자 등 총 8명이 확진됐다. 현재 이 병원에서는 이미 검체를 채취한 690명을 포함해 의료진, 종사자, 환자 등 5천여명에 대한 검사를 진행하기로 한 만큼 확진자가 추가로 더 나올 가능성도 있다.

전남 광양시에 소재한 한 기업과 관련해서도 확진자가 6명 더 늘어 총 25명이 됐다.

한편 언제, 어디서 감염됐는지 알지 못하는 '감염경로 불명' 환자 비율은 13%대를 유지했다.

이달 2일부터 이날까지 발생한 신규 확진자 1천911명 가운데 감염 경로를 조사 중인 사례는 261명으로, 13.7%를 차지했다. 전날(13.4%)과 비교하면 소폭 상승했다.

ye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