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야외도, 실내도…전국 곳곳 휴일 즐기는 인파로 '북적북적'

송고시간2020-05-17 14:44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시민 대부분 마스크 착용…한적한 곳으로 자리 옮기며 거리두기에 '신경'

(전국종합=연합뉴스) 흐린 날씨를 보인 17일 전국 관광지는 휴일을 즐기려는 나들이객들로 붐볐다.

관광객으로 붐비는 협재 해변
관광객으로 붐비는 협재 해변

[연합뉴스 자료사진]

밖으로 나온 사람들은 대부분 마스크를 착용한 채로 산책을 즐기거나 카페를 찾아 가족, 지인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일부 관광지에서는 평소 주말 수준의 입장객이 몰리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우려한 듯 일부러 한적한 곳으로 발걸음을 옮기는 관광객들도 눈에 띄었다.

이날 제주는 월정, 함덕, 협재 등 주요 해변이 관광객과 나들이 나선 시민들로 활기를 띠었다.

협재와 금릉, 김녕 등 캠핑장에는 텐트를 치고 완연한 봄 날씨를 즐기려는 캠핑족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애월읍 한담해변 등 카페촌에는 탁 트인 바다 전망을 즐기려는 이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으며, 한라산 국립공원과 사려니숲길 등 산과 숲 등지에는 탐방객들이 타고 온 차들로 주차장이 가득 찼다.

광안리 해변 나들이
광안리 해변 나들이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일요일인 17일 부산 광안리해수욕장에서 나들이객들이 갈대 파라솔 아래에서 바닷바람을 쐬며 더위를 식히고 있다. 2020.5.17 ccho@yna.co.kr

강원 주요 해변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 부서지는 파도를 맨발로 맞으며 봄의 끝자락과 다가오는 여름을 느꼈다.

커피 거리로 유명한 강릉 안목해변은 주차할 공간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관광객 차들로 꽉 찼다.

다만 카페를 가득 채운 관광객과 시민들은 코로나19 확산을 염려해 대부분 마스크를 착용한 모습이었다.

경기 의왕과 군포에 있는 대형 베이커리 카페에도 가족, 지인들과 함께 방문한 손님들로 북적였으나, 대부분 음식을 먹을 때를 제외하고 마스크를 벗지 않는 등 조심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한려수도의 수려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경남 통영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를 찾은 시민들도 많았다.

카페
카페

[연합뉴스 자료사진]

코로나19가 확산하기 전 주말 방문객 수준과 비교하면 절반가량의 수치지만, 감염병이 한창 확산한 3∼4월보다 관광객이 늘었다.

부산 해운대해수욕장과 부산 시민공원, 어린이대공원에도 산책을 즐기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으며, 북구 화명동 장미공원에는 보랏빛, 주황, 연분홍 장미 50여 종이 우아한 자태를 뽐내며 탐방객들을 맞이했다.

전국 유명산과 휴양림에는 형형색색 등산복을 입은 등산객들이 줄을 이었다.

전북 도립공원 모악산에 전주와 완주, 김제에서 온 3천여명이 찾았다.

코로나19로 출입이 제한됐다가 전날부터 다시 문을 연 강원 오대산, 치악산, 태백산 등 도내 주요 국립공원은 이날 오후 1시까지 탐방객 6천700여명이 찾아 짙어지는 신록을 느꼈다.

등산객
등산객

[연합뉴스 자료사진]

경기 가평 유명산자연휴양림과 남양주 축령산자연휴양림, 연천 고대산 자연휴양림도 오랜만에 야영객들을 맞았다.

연천 한탄강과 가평 자라섬 등 오토캠핑 명소를 찾은 가족과 연인들은 자연 속에서 캠핑을 즐겼다.

코로나19 사태가 아직 끝나지 않은 만큼 많은 관광객이 몰린 일부 관광지는 아직 조심스러운 풍경이다.

전주 한옥마을을 찾은 입장객들은 경기전과 향교 등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봄기운을 만끽하면서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의식해 점차 한적한 곳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옛 대통령 별장인 충북 청주 상당구 문의면 청남대 관리사무소는 출입구에서 입장객들의 발열을 체크 하고, 대통령기념관과 본관 등 실내 시설 입장 인원을 30명 이하로 제한했다. 또 마스크를 착용한 방문객만 입장시켰다.

대전에 있는 테마파크 오월드도 표를 사려는 대기 인원 간의 간격을 2m로 유지하고 발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을 확인한 뒤 이들을 입장시켰다.

(장덕종, 박지호, 조정호, 이정훈, 김소연, 김동철, 양지웅, 박재천, 윤태현, 손대성, 권숙희, 류수현)

you@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E3zdmED1Pgw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